최근 경남과 경북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정말 많은 주민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정부가 피해 지역과 주민들을 위해 막대한 재원을 투입해 피해 수습과 지역 안정화에 나선다니 다행입니다. 이번 산불을 보면서 재난은 사소한 부주의에서 시작된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산행 시 라이터, 성냥 등 인화성 물질 소지 금지, 산림 내 흡연 금지, 산림 인접 지역에서 논·밭두렁이나 쓰레기 소각 금지 등 모두가 산불 예방을 위한 원칙을 잘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황득실 경기 의왕시
시행 4년차를 맞은 ‘디지털 관광주민증’ 소식을 잘 봤습니다. 국내 여행을 많이 다니는 저로선 명예주민이 돼 유명 관광지 입장료 할인은 물론 숙박, 음식점에서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국민의 자유로운 여행 문화를 장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는 디지털 관광주민증이 앞으로 더 많은 지역으로 확대되길 바랍니다.
황경연 경기 구리시
공감 한 장
오늘 아침 벚꽃이 활짝 핀 걸 보니 정말 봄이구나 싶어요. 하얀 팝콘 같은 벚꽃을 보면 마음이 설레고 잠시나마 걱정이 사라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 마음이 힘들거나 지친 분들, 산불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도 벚꽃을 보며 잠시나마 힘을 내길 바랍니다.
강윤지 충북 청주시
<K-공감>은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공감 한 마디’와 ‘공감 한 장’은 독자 여러분의 참여로 꾸며지는 공간입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4월 23일까지 이메일(gonggam@chosun.com)로 보내주세요. 다음 호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선정된 분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공유와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