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신문고
위클리공감 184호
- 작성일
- 2012.11.21
드디어 외래관광객이 1천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3년간 관광객이 연 1백만명씩 증가한 결과다. 이는 한국이라는 국가브랜드가 해외에서 그만큼 매력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 관광이 유례없는 성장을 하고 있는 배경으로 2012 여수엑스포 개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유치, 세계 6위의 국제회의 개최지 부상 등과 함께 K팝, 드라마, 영화로 대변되는 한류 콘텐츠의 국제경쟁력을 꼽고 있다. 하지만 양적 성장에만 급급해서는 지속 가능한 성장이 힘들다는 지적도 잇따른다. 이제부터는 관광대국에 걸맞은 관광의 질적 성장을 위한 전략을 고민해야 할 때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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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der & Leader - 품격 있는 한국 관광을 위하여 |
전통 관광 - 한국문화의 뿌리를 직접 보고 느껴보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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