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공감

2022.06.05 최신호 보기

공감 리뷰



이번 호에서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어렵지 않게 잘 설명해줘서 참 좋았습니다. 당차게 시작한 새 정부의 과제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이해가 잘 됐습니다. 이제 국민으로서 이 과제들이 얼마나 잘 이행되는지 면밀하게 봐야겠네요.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좋은 콘텐츠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국민의 알 권리 존중에 앞장서는 내용을 전해주길 희망합니다.

송지현 경기 의왕시 삼동



신구가 공존하는 용산의 색채가 K-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재조명받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신흥 명소들도 거대 자본과 거주민 간 이해관계에 따라 재개발로 소멸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니 아쉬움이 커집니다. K-콘텐츠가 코리아에 대한 환상과 호기심을 전 세계에 불러일으켰지만 내한한 외국인들이 실재하지 않는 걸 동경했다고 느꼈을 때 큰 허탈감을 느끼지 않을까요? 자본소득 창출도 중요하지만 시내 관광자원을 발굴 및 개발해서 우리만의 고유 색깔을 꾸준히 만들어 나가는 노력도 병행됐으면 좋겠습니다. 아름다운 용산이 살아 숨 쉬는 문화공간의 가치뿐만 아니라 삶의 흔적을 차곡차곡 쌓아 놓은 다채로운 역사박물관이 될 수 있길 바랍니다.

김한솔 서울 구로구 항동로


사진 공감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에서 만난 갈매기입니다. 날개를 펼쳐 하늘을 나는 모습이 제법 멋지죠?
여행객들에게 새우깡을 얻어먹으려고 낮게 나는 까닭에 카메라에 생생하게 담을 수 있었던 건 비밀입니다.

최지우 경기 파주시 와동동

<공감>은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공감 리뷰’와 ‘사진 공감’은 독자 여러분의 참여로 꾸며지는 공간입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6월 15일까지 이메일(gonggam@hani.co.kr)로 보내주세요. 다음 호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선정된 분에게 기프티콘(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공유와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세요.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