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공감

2022.06.26 최신호 보기

공감 리뷰



지구온난화와 환경오염으로 매일 언론에서 탄소중립이라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그러나 탄소중립을 위한 정부정책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는 사람은 적습니다. 이번에 탄소중립과 관련된 ‘국정과제’ 기사를 읽고 나니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와 미세먼지 절감,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세먼지의 근본적 원인인 중국 등 주변 나라와 관련해 동아시아 대응체계를 제도화한다고 하니 다음 세대들은 푸른 하늘을 보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살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꿈꿀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박태훈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6가



외국에 가면 자국의 국기나 역사를 담은 옷과 배지를 착용한 외국인들을 자주 보면서 ‘우리나라도 저런 기념품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런데 천안함 용사와 6·25전쟁 당시 자원입대한 학도의용군들을 기념하는 모자, 가방 등이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판매 수익 일부를 순국용사들의 유족이나 생존자들에게 기부한다니 더욱 뜻깊은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기념품이 많아져서 나라를 위해 희생한 분들을 더 많은 사람이 기억하면 좋겠습니다.

이응석 서울 서초구 효령로77길

사진 공감



경기 파주의 근현대사박물관에 갔다가 옛 시간을 추억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 한 컷 찍어보았습니다. 목소리 멋진 장발의 오빠가 디제이(DJ)를 보던 시절을 떠올리며 그 장면을 재현해봤습니다. 멋진 디제이 언니, 잘 어울리나요?

김태일 서울 은평구 연서로


<공감>은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공감 리뷰’와 ‘사진 공감’은 독자 여러분의 참여로 꾸며지는 공간입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7월 6일까지 이메일(gonggam@hani.co.kr)로 보내주세요. 다음 호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선정된 분에게 기프티콘(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공유와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세요.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