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공감

2022.04.25 최신호 보기
공감 리뷰



3차원 가상세계(메타버스)를 교육에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대한 좋은 사례를 서울 문백초등학교가 제시해주네요. 학교교육 부족으로 나타나는 학력 격차, 정서불안, 사회성 결여 등 다양한 문제 또한 메타버스 활용을 통해 상당 부분 보완할 수 있으리라 기대됩니다. 미래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에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상상해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장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상현 경기 수원시 영통구 동탄원천로



12월 말 출생이다 보니 억울하게 나이 한 살을 더 먹었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또래 친구들에 비해 왜소한 체구 때문에 부모님이 걱정을 많이 했는데 법적·사회적 나이 계산법을 ‘만 나이’ 기준으로 통일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혀 앞으로 행보가 기대됩니다. 그동안 ‘세는 나이’, ‘만 나이’, ‘연 나이’ 계산법을 모두 사용해 국민이 행정서비스를 받거나 각종 계약을 체결 또는 해석할 때 혼선과 분쟁이 없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불필요한 사회·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계기가 되기를 응원합니다.

조건희 경기 부천시 오정구 소사로


사진 공감



<공감>은 독자 여러분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공감 리뷰’와 ‘사진 공감’은 독자 여러분의 참여로 꾸며지는 공간입니다. 이름, 주소, 전화번호와 함께 5월 4일까지 이메일(gonggam@hani.co.kr)로 보내주세요. 다음 호 제작에 반영하겠습니다. 선정된 분에게 기프티콘(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공유와 댓글을 통해 많이 참여해주세요.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