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공연관광 작품과 함께 가을 정취를…

2020.10.19 최신호 보기
‘2020 웰컴대학로’ 축제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최·주관하는 <2020 웰컴대학로> 축제가 9월 18일부터 10월 25일까지 서울 종로구 대학로 일대에서 열린다. 2020년 4회째를 맞이한 <2020 웰컴대학로>는 매년 대학로를 중심으로 한 우수 공연 작품들을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는 공연관광 축제다. 2020년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 유튜브와 네이버TV 등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비대면 방식으로 국내외 관객과 소통할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축제가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국내외 관객들에게는 즐거움을, 공연·관광업계에는 다양한 소통 방식을 통해 관객과 다시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며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2020 웰컴대학로>의 공연 작품 몇 가지를 소개한다.

강민진 기자



클럽 ‘개츠비’ 속 5인 5색 인생 _비스티
2008년 윤종빈 감독, 배우 하정우·윤계상의 출연작인 영화 <비스티 보이즈>를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수려한 외모로 화려한 인생을 살아가는 것처럼 보이지만, 벗어날 수 없는 현실 속에서 각자의 가치를 좇는 다섯 남자의 처절한 삶을 그리고 있다.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한 가지를 채우고 나면 또 다른 욕망이 유혹의 손짓을 보낸다. 결국 끝없는 욕망은 파국을 부른다.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는 다섯 남자의 모습을 통해 누구에게나 숨겨져 있는 욕망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공연 일정 11월 15일까지
○공연장 대학로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 1관 (서울 종로구 동숭길 148)



관객들과 함께 생각해보는 ‘처음’ _리미트
사람들에게 ‘처음’은 뜻깊은 의미를 지닌다. 첫 출근, 첫 출산, 첫걸음마, 첫 등교, 첫 출근 등 설렘과 긴장의 순간이다. 연극 <리미트>는 이 모든 처음 중 ‘첫사랑’에 대한 이야기다. 첫사랑이라는 단어가 가지는 아련함과 그리움 속의 다양한 인간 감정을 무대 위에 그려냈다. 관객들 스스로 지나간 사랑을 떠올려보고, 과거의 시간 속 자신의 모습도 생각해볼 수 있게 한다.

○공연 일정 오픈런(폐막 날짜 미정), 화~금 20:00/ 토 15:00, 18:00/ 일 14:00, 17:00
○공연장 JTN 아트홀 2관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26)



마술 같은 위로 _안나라수마나라
단칸방에서 부모님 없이 동생과 둘이 살며, 정부 보조금과 아르바이트해서 번 돈으로 겨우겨우 버텨가는 여고생 윤아이. 한때는 마술사가 꿈이기도 했지만 하루하루 살아가기에 급급한 아이에게 마술은 사치일 뿐이다. ‘웹툰계의 대통령’으로 불리는 하일권 작가의 웹툰(인터넷을 통해 연재되는 만화)을 원작으로 한 연극 <안나라수마나라>는 웹툰이 가지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안고 있다. 원작 그대로가 아닌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한다.

○공연 일정 오픈런, 토·일 15:00
○공연장 업스테이지 (서울 종로구 동숭길 41, 지하 1층)



온 가족이 함께 힐링 뮤지컬 _아모르파티
여섯 살 예솔이가 보여주는 엄마에 대한 그리움과 서툰 사랑 표현, 노년에 꽃피운 옥분과 만돌의 애틋한 사랑, 15년 지기에 대한 마음을 숨기고 있는 정복이의 사랑까지, 다른 느낌의 세 가지 이야기를 하나의 무대에 뒤섞어 독특한 터치와 빠른 전개로 관객들을 끌어당긴다. 왠지 모를 설렘으로 가득한 뮤지컬 <아모르파티>를 통해 사랑의 최고의 순간에 대해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공연 일정 10월 30일까지
○공연장 JTN 아트홀 1관



전통과 퓨처리즘의 만남 _썬앤문
가야금, 해금, 대금, 소금, 장구, 아쟁 등 우리나라 대표 실력파 여성 국악인들이 참여하고 박칼린이 연출한 신개념 비언어극이다. 국악과 일렉트로닉 댄스 뮤직(EDM) 등 아홉 개의 크로스오버 무대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깨고, 최고의 연주와 매혹적인 기교로 한순간에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국악 가락과 힘있는 퍼포먼스에 홀로그램 영상과 환상적인 조명이 어우러져 무대를 휘감는 뉴미디어 아트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공연 일정 10월 29일~11월 1일
○공연장 유니플렉스 1관 (서울 종로구 대학로12길 64)



K-팝과 뮤지컬을 접목한 _더 스테이지
아이돌이 되기 위해 10대 때부터 도전을 시작하는 아이들 수는 무려 6만여 명이다. 그중 팀이 만들어져 데뷔하는 그룹은 약 1%. 또 그중 화려한 무대 위에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그룹은 고작 0.1% 미만이다. 뮤지컬 <더 스테이지>는 아이돌 연습생들이 보이 그룹으로 데뷔하기까지 좌충우돌 성장기를 담았다. 실제 아이돌 활동을 했던 배우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만나 공연을 만들었다.

○공연 일정 11월 8일까지
○공연장 SH아트홀 (서울 종로구 동숭길 25)



공감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연극 _뷰티풀 라이프
연극 <뷰티풀 라이프>는 노부부가 살아가는 가정집을 배경으로 한다. 공연에서는 인생의 끝을 겨울로 표현해 장애가 있는 아내를 남겨두고 떠나야 하는 남편의 담담하면서도 미안한 모습을 보여준다. 부부가 살면서 누구나 겪는 경험은 아니지만 한 번쯤은 주변에서 보았을 법한 평범하고 일상적인 사건들로 구성되어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공연 일정 오픈런, 화~금 20:00/ 토 15:00, 18:00/ 일 14:00, 17:00
○공연장 JTN 아트홀 4관



대학로 코믹연극 순위 부동의 1위! _2시간 탈출 졸탄쇼
SBS <웃찾사>, tvN <코미디 빅리그>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졸탄! 이재형, 한현민, 정진욱이 다시 뭉쳤다. ‘싸움의 기술’ ‘졸탄 극장’ ‘이름 대소동’ ‘희한하네’ 등 TV에서 보았던 졸탄의 코너들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탄탄한 코미디 속에 노래, 댄스, 마술 그리고 퍼포먼스까지 다양한 분야가 모인 알찬 콘텐츠로 놀라움과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 일정 12월 31일까지
○공연장 졸탄극장 (서울 종로구 이화장길 58 B2층)



감성을 자극하는 첫사랑 스토리 _김종욱 찾기
운명적인 사랑을 믿나요? 그 실체를 찾아 떠나는 특별한 여정이 시작된다! 첫사랑의 아이콘 뮤지컬 <김종욱 찾기>는 2010년 공유, 임수정 주연의 영화와 소설책으로 발간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고루 인정받은 작품이다. 2006년 초연 이후 120만 관객을 동원하며 대학로 최고의 로맨틱 코미디 뮤지컬로 자리매김했다. 2017년부터는 외국어(중, 일, 영) 자막 운영사업을 진행하며 대표적인 한류 뮤지컬 콘텐츠로도 인정받고 있다.

○공연 일정 오픈런, 월~금 14:00, 17:00, 20:00, 토~일 13:00, 15:10, 17:20, 19:30
○공연장 대학로 컬처스페이스 엔유 (서울 종로구 대학로 73)



뮤지컬의 형식을 다시 쓴 _아리 아라리
뮤지컬 퍼포먼스 <아리 아라리>는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정선아리랑’의 설화가 바탕이다. 조선시대 아우라지 양쪽에 살던 처녀 총각의 사랑 이야기와 정선 떼꾼들이 경복궁 중수를 위해 한양으로 가는 이야기가 맞물린다. 떼꾼을 아버지로 둔 산골의 가족 이야기를 통해 가족과 고향의 소중함을 해학적으로 풀어냈다.

○공연 일정 10월 18~25일
○공연장 유니플렉스 1관, 강원도 정선 공연 온라인 중계



2020 대학로 공연관광 페스티벌 <웰컴대학로>
<웰컴대학로>의 대표 프로그램인 ‘웰컴시어터’를 통해 선별된 국내 우수 공연관광 작품을 한 공연장에서 차례로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온라인으로 중계되는 작품은 이번 축제 기간 언제든 다시 볼 수 있다. 그만큼 많은 사람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준 높은 공연 작품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공연 일정, 온라인 중계 시간, 온라인망 예약 등 자세한 사항은 ‘웰컴대학로’ 공식 누리집(www.welcomedaehakro.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대학로>의 모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된다. 실내 공연인 경우 관객들은 ▲줄을 설 때 2m(최소 1m) 이상 간격 유지 ▲공연장 입장 시 증상 여부 확인 ▲정보무늬(QR코드) 등을 활용한 출입명부 작성 ▲공연장 내 좌석 지그재그 방식의 ‘한 칸 띄어 앉기’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을 지켜야 한다.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