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가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기계발비를 지원하는 ‘히어로즈 카드’를 출시했어요.
국가보훈부가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전역한 청년 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를 7월 16일 출시했어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 적응과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민·관이 협업해 만든 카드예요. 학원 등록과 도서 구입, 어학시험 응시 등 자기계발비를 비롯해 생활 편의 등에 5~20%의 할인 혜택을 줘요. 만 34세 이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 제대군인이라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히어로즈 카드’ 출시를 위해 보훈부와 협력한 금융회사는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등 세 곳이에요. 히어로즈 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은 구체적으로 ▲학원 및 서점 업종 5% 할인 ▲토익·JPT(일본어능력시험) 등 어학시험 응시료 10% 할인 ▲이동통신 요금 5% 할인 ▲철도 및 고속·시외버스 요금 10% 할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구독료 10% 할인 ▲손해보험 업종 5% 할인 ▲숙박 업종 5% 할인 등이에요. 전월 실적(예: 20만 원 이용)에 따라 최대 1만 5000원 한도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또 해외 겸용으로 사용하거나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할 수 있어 편리해요. 자세한 내용은 보훈부 누리집(www.mpva.go.kr)과 각 카드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카드 발급도 어렵지 않아요. 각 카드사 영업점이나 누리집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발급신청을 할 수 있어요.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를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는 덕분이에요. 다만 전역 이후 주민등록초본 내 병역정보가 반영되기 전이라면 전역증을 지참한 뒤 카드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어요. ‘히어로즈 카드’는 모두 체크카드 형태로 발급되고 연회비는 없어요.
각 카드사는 ‘히어로즈 카드’ 출시에 맞춰 각종 이벤트도 벌이고 있어요. 신규 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100만 원 상당의 캐시백 ▲백화점·편의점 상품권 제공 ▲각종 기념품 지급 등의 혜택을 줘요. 보훈부와 금융업계는 앞으로도 청년들의 안정적 사회 진출을 위해 각종 제도를 마련할 방침이니 필요한 혜택을 꼼꼼히 챙겨보세요!
조윤 기자
지금 정책주간지 'K-공감'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고, 이메일로 다양한 소식을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신청
K-공감누리집의 콘텐츠 자료는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사진의 경우 제3자에게 저작권이 있으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콘텐츠 이용 시에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해야 하며, 위반 시 저작권법 제37조 및 제138조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출처] K-공감누리집(gonggam.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