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 코엑스 광장 일대 옥외전광판 ‘긴급마음문자’ 캠페인 영상│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3차원 영상 긴급마음문자 메시지 캠페인
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로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긴급마음문자’ 캠페인을 진행한다.
문체부는 이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앞장서 온 우리 이웃에게 남긴 감사와 응원의 문자를 3차원 실감형 영상으로 제작해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1월 23일까지 서울 삼성역(코엑스 광장) 일대 대형 옥외전광판에 송출한다.
이 캠페인은 그동안 긴급재난문자에 마음 졸여 온 국민들이 잠시라도 위로받을 수 있도록 재난 소식이 아닌 ‘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은 아나몰픽 기법을 활용해 영상 속 물체가 전광판 밖으로 튀어 나올듯한 착시를 불러일으킨다. 화면에 문자 창이 울리면 국민들이 서로에게 전하는 위로와 격려의 문자가 풍선으로 형상화돼 날아간다. 아나몰픽은 각도에 따른 착시효과로 입체감을 극대화해 표현하는 기법이다.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1일부터 22일까지 ‘방역 의료진’, ‘소상공인’, ‘청소년’, ‘청년’, ‘어르신’ 등 우리 이웃에게 전하고 싶은 문자를 온라인으로 남기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 중 일부 문자를 선정해 캠페인 영상으로 제작했다.
코엑스 일대 옥외전광판 5곳에 송출
아울러 이번 캠페인 영상에 대한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하루에 3번씩 코엑스 광장 일대 옥외전광판 5대에 동시 송출한다.
전광판 여러 대에서 동시에 영상이 노출되는 사례는 흔치 않은데 코엑스 광장 일대 건물과 전광판 시설 등을 관리 운영하는 더블유티씨서울과 CJCGV, 중앙일보, 메가박스, 현대백화점면세점 등이 이번 캠페인 취지에 공감해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전광판 송출 이후 누리소통망(SNS) ‘긴급마음문자’(instagram.com/warm.message.2021 및 www.facebook.com/warm.message.2021)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김현기 문체부 국민소통실장은 “디지털 매체들이 개인 취향에 따른 정보만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는데 공중을 상대로 하는 전광판의 경우 오히려 공공캠페인의 효과적인 매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캠페인이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 바란다”고 밝혔다.
심은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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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K-공감누리집(gonggam.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