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캠핑장에서 편안하게 ‘쉬시개’

2019.07.29 최신호 보기


l▶반려동물 행동교정사가 상주하며 반려견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비스타 워커힐 서울│비스타 워커힐 서울

반려동물을 데리고 휴가를 떠나려 할 때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바로 숙박 문제다.
최근 들어 펫팸족을 겨냥해 반려동물 출입 허용은 물론, 반려동물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과 리조트, 캠핑장 등이 많이 늘어났다. 함께 입장이 가능한 것에서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 전용 놀이터와 산책로를 개장하는 등 전용 시설이 들어선 곳도 있다.

l▶반려동물 전용 침대와 식사 등을 제공하는 호텔 카푸치노│ 호텔 카푸치노

럭셔리하게 호캉스
최근 반려동물 동반 호텔이 증가하는 추세다.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로 인기 많은 서울 지역의 대표적인 펫캉스 호텔은 ▲비스타 워커힐 서울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 서울 ▲레스케이프 호텔 명동 ▲알로프트 서울 강남 ▲카푸치노 호텔 등이 있다.
한강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조망권으로 유명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은 ‘오 마이 펫’ 패키지를 판매 중이다. 사람보다 반려동물 편의에 초점을 맞춘 룸으로 바꿨다. 객실에는 장난감과 배변 봉투가 든 웰컴키트를 비롯해 전용 침대와 식기 등이 구비돼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15kg 이하의 강아지 또는 고양이 한 마리만 함께 묵을 수 있다. 반려동물 행동교정사를 통해 노즈워크 등의 맞춤형 펫 케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알로프트 서울 강남은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ARF(Animals Are Fun)’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9kg 이하의 반려동물 두 마리까지 동반이 가능하며 전용 침대와 그릇, 장난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이 10만 원대로 합리적이다.
신세계조선호텔의 부티크 브랜드 레스케이프는 2018년 문을 열 때부터 호텔 9층 전체를 반려견 전용 객실로 조성했다. 바닥은 호텔 고유의 카펫 대신 마룻바닥을 깔았고 반려견 전용 하우스와 식기, 배변 패드, 장난감 등을 제공한다. 호텔 6층에 위치한 중식당 ‘팔레드신’에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돼 동반 식사가 가능하다.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은 ‘멍-프렌들리 서비스’ 패키지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은 ‘쉘 위 워크’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반려견 동반 호텔을 찾는 투숙객을 위한 선택지가 비교적 넓어지고 있다.
아름다운 서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공항 근처에 위치해 교통이 편리한 인천 지역의 펫캉스 호텔로는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하버파크 호텔 등이 있다. 이 중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호텔 인근에 센트럴파크, 해돋이공원이 자리해 반려견과 함께 여유로운 산책도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푸른 해송과 청정 바다가 펼쳐진 강릉에는 세인트존스 호텔이 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로 15개국의 정상들을 맞이한 곳이기도 하다. 반려견을 동반할 수 있는 객실 21개를 운영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호텔을 이용할 때는 예약 전에 해당 호텔 확인은 필수다. 증빙서류, 추가 비용, 반려동물 종류, 이용 제한 등 반려동물 규정이 호텔별로 다르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10~15kg 이하의 반려견 1~2마리와 동반 투숙이 가능하고, 호텔에 따라 보증금을 미리 받기도 한다. 추가 요금은 적게는 6만~7만 원, 많게는 25만 원을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펫 동반 패키지를 이용하면 기본적인 어메니티, 목줄, 사료, 배변 패드 등이 제공돼 편리하다.

l▶반려동물과 함께 편하게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용인의 골드펫리조트│골드펫리조트

눈치 안 보고 캠핑
산과 계곡에 위치한 캠핑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떨치는 8월에도 그늘 아래 있으면 더위를 피할 수 있고 오히려 저녁부터는 서늘하다. 반려동물 전용 캠핑장의 경우는 눈치 보지 않고 반려동물을 원 없이 뛰놀게 할 수 있으며, 전용 수영장까지 갖춘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오토캠핑장과 글램핑장, 민박, 펜션 시설을 함께 갖춘 가평 엘리스산장은 애견 놀이터와 애견 전용 수영장, 애견 드라이실이 마련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토캠핑장인 가평 화랑유원지 캠핑장과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등도 반려동물과 마음껏 뛰놀며 즐길 수 있는 캠핑 시설이다.
용인 힐포인트와 골드펫리조트는 반려견과 함께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힐포인트는 반려견을 위한 운동장과 수영장을 운영해 목줄을 풀고 마음껏 뛰어놀게 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두 가지의 글램핑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견 글램핑은 반려견 운동장 바로 옆에 있고, 애견동 전체에 펜스를 쳐놓았다.
골드펫리조트는 실내 강아지 수영장에서 날씨에 관계없이 강아지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다. 수영을 못하는 강아지를 위해 강아지 구명조끼도 준비해놓았다. 특히 캠핑의 로망인 카라반이 마련돼 강아지와 숙박하며 인생 샷도 남길 수 있다.

심은하 기자

l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