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엔

2019.02.18 최신호 보기


l

대구 이월드 빛의 세계로

장미, 튤립, 해바라기, 민들레를 겨울에도 볼 수 있다? 대구에서는 지금 1000만 송이 별빛플라워 불빛축제가 한창이다. <이월드 별빛축제>에서는 오후 5시 30분이 되면 40만 6000㎡의 드넓은 놀이동산이 오색찬란한 빛의 세계로 변신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공개되는 ‘별빛+꽃 포토존’과 8m에 이르는 ‘꽃의 여왕’은 인증샷을 남기기 좋은 필수 코스다. 놀이기구를 타고 하늘에서 보는 야경 또한 장관이다.
○기간 2월 28일까지
○장소 대구 이월드
○문의 053-620-0001

l

고양이가 다양한 예술로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 손! 당신의 ‘#냥스타그램’을 책임질 비주얼 고양이들이 총집결했다.세계적인 아티스트와 작가들이 참여한 전시 는 고양이를 주인공으로 한 사진, 그림, 웹툰, 조각, 설치 예술 등 다채로운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이다.관람객들은 전시회장을 나서는 순간 ‘가장 작은 고양이조차 완벽한 예술 작품’이라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말에 공감하게 될 것이다.
○기간 3월 3일까지
○장소 서울 팝콘D스퀘어 대원뮤지엄
○문의 02-6373-3635

l

더 특별한 <인체의 신비전>
전 세계적으로 3000만 명 이상이 관람하면서 반향을 일으킨 <인체의 신비전>이 더 특별한 내용으로 관람객을 만난다. 전시회에서 소개하는 ‘플라스티네이션’은 주검이 부패되기 전 적정 시점에서 화학 처리한 것. 건조하고, 냄새가 없고,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기증자들이 기증한 인체를 최첨단 의학 기술을 통해 실제 인체 표본처럼 구현해 보여준다. 인체 궁금증을 해결해줄 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창의력과 상상력이 쏟아지는 체험존도 경험해볼 수 있다.
○기간 3월 3일까지
○장소 광주비엔날레 전시관
○문의 1522-4915

l

21세기 <어린 왕자>
1943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 현재까지 180개 언어로 번역된 문학작품 <어린 왕자>. 영화, 만화, 드라마, 뮤지컬, 노래 등 다양한 장르로 재탄생한 바 있는 <어린 왕자>를 미디어아트로 만나보는 전시가 열린다. 20여 명의 영국, 미국, 프랑스 등 해외 유명 미디어 및 인스톨레이션 작가들이 참여하는 <나의 어린왕자에게 展>은 21세기형 어린 왕자 전시회다. 순수한 동심을 불러오고 세상과 삶에 대한 의미와 가능성을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기간 3월 31일까지
○장소 서울 K현대미술관
○문의 02-2138-0958

l

‘빛의 마술사’의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감독 신카이 마코토가 한국 내 두 번째이자 마지막 전시로 부산을 찾았다. 신카이 마코토는 작품을 통해 ‘빛의 마술사’ ‘배경왕’이라 불릴 만큼 아름다운 영상미로 관객을 압도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그가 지금까지 발표한 장편 애니메이션 6편을 총망라해 작품별 섬세한 감성이 그대로 전달되는 원화를 소개한다. 특히 <너의 이름은.> 외 5편 작품의 원화는 한국 관객에게 최초 공개하는 것이라 더 큰 관심을 끈다. <너의 이름은.>을 함께한 작화감독 안도 마사시와 캐릭터 디자이너 다나카 마사요시의 원화를 감상하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돼 있다.
○기간 3월 3일까지
○장소 부산 벡스코
○문의 02-2261-1393

l

북한 일상용품 디자인 200점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북한의 문화는 뉴스나 미디어를 통한 간략한 소개가 전부다. 그래서인지 북한의 평범하고도 소소한 일상은 우리에게 언제나 흥미롭게 다가온다. 영국인 니컬러스 보너는 25년간 북한 여행을 해오면서 북한의 일상을 담은 우표, 포장지, 만화책, 초대장, 선전 포스터 등을 수집했다. 이번 전시에서는 1만여 점에 이르는 그의 소장품 가운데 200여 점을 소개한다. 전시 작품들은 북한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제품 속 대표적인 디자인과 패키지들이다. 이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북한 사회의 새로운 면모를 엿볼 수 있다. 남과 북 당사자가 아닌 이방인이 수집한 컬렉션은 어떤 모습일까.
○기간 4월 7일까지
○장소 서울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문의 02-742-0300

l

한림공원 매화축제 활짝
성큼 다가온 봄을 알리듯 매화축제가 열리고 있다. 제주 한림공원에서는 버드나무처럼 늘어진 80년생 능수매화와 20년 이상 된 백매화, 홍매화, 청매화 등이 만발해 관광객을 맞이한다. ‘한림공원 매화축제’에서는 매화정원 개장과 함께 매화 분재 전시회, 매화 시화전도 열려 봄기운을 더욱 만끽할 수 있다. 매화꽃차와 매화 쿠키, 매화 비누 등 다양한 매화 관련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매화 인증샷 이벤트도 놓치지 말자.
○기간 2월 28일까지
○장소 제주 한림공원
○문의 064-796-0001

l

1세대 만화 원작 100여점 만날 기회
만화 원화와 현대미술 작품을 감상하며 미술을 즐겁게 배울 특별한 기회가 찾아왔다. 충무아트센터 미술교육 프로그램 <상상만화방>에서는 <수호지>의 고(故) 고우영, <봉선이 시리즈>의 권영섭, <뭉치>의 김박, <도루묵>의 사이로 등 우리나라 1세대 만화가의 원작 100여점과 그들의 손때 묻은 제작 도구를 함께 전시한다. 현대미술 작가로는 인간을 동물의 이미지로 풍자한 만욱, 톰과 제리의 힘의 역학관계를 작가의 상상으로 재해석한 유민석, 마른 슈퍼맨과 뚱뚱한 인어를 잡지를 잘게 잘라 표현한 유영운의 조각 등 총 7명의 50여점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소그룹으로 진행하는 미술교육 프로그램은 다양한 창작 과정을 만나볼 수 있어 어린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준다. 강민진 기자
○기간 2월 28일까지
○장소 서울 충무아트센터 갤러리, 예그린 스페이스
○문의 02-­2230-6638

관련기사

페이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