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공감

2018.09.19 위클리 공감 최신호 보기

공감 471호 되새김 퀴즈

정성껏 준비한 정책 정보지 <위클리 공감> 기사를 천천히 곱씹어 읽은 뒤 답을 찾아보세요. 정보도 얻고 행운도 얻을 수 있습니다.

01
남북 정상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OO에서 제3차 남북정상회담을 열고, 판문점 선언성과 및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논의했다. 
02
정부는 OO 민생안정 대책으로 9월 21일부터 26일까지 특별교통대책기간을 운영하고 9월 24일부터 26일까지 한부모, 맞벌이 가구 대상 아이돌봄서비스를 지원한다.

469호 퀴즈 정답
[60, 밀키트]

당첨자
이보연(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173)
장송기(전북 전주시 완산구 안행2길)
이재숙(경기 평택시 특구로27번길)

Review
매일 커피전문점에서 한 잔 이상의 커피를 마셔요. 항상 일회용 잔에 담긴 커피를 마셔온 습관 탓인지 매장에서 마실 때도 플라스틱 용기만 찾게 되더라고요. 최근 정부 방침에 따라 매장 안 일회용 컵 사용이 제한되면서 그동안 잊고 지내던 자원 절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고 반성하는 계기가 됐어요. 오랜 생활습관을 바꾸는 게 쉽진 않겠지만 우리의 터전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텀블러를 들고 다니려 합니다. 제 작은 실천이 큰 변화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어요.
이보연 | 서울 서초구 사임당로 173

꼬마감자 하나로 큰 수익을 거둔 젊은 농부들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네요. 저처럼 귀농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희망을 얻었을 것 같아요. 귀농한 주변 사람들이 말하길 농촌에서 살아남으려면 자신만의 작물이나 트렌드에 맞는 작물을 찾아내야 한다더라고요. 두 청년 농부도 귀농에 앞서 깊이 있는 공부를 하라고 조언했는데 같은 맥락이 아닐까 해요.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음에도 여기까지 달려온 두 사람의 이야기에 용기가 생깁니다.
장송기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안행2길

여러 미디어에서 ‘포용국가’라는 단어를 들어오곤 했는데 구체적으로 무엇을 뜻하는지는 몰랐어요. ‘포용’이 갖는 느낌으로만 어렴풋이 이해했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번 3대 비전, 9대 전략을 읽고 정부가 지향하는 바를 정확히 알 수 있었어요. 포용국가가 되려는 발걸음은 이제 막 시작됐지만 그 속도는 점점 더 빨라질 것이라 봐요. 모두가 성장의 결과를 나눠 가지는 나라의 국민으로 사는 건 어떤 기분일까요? 정말 기대됩니다.
이재숙 | 경기 평택시 특구로27번길

페이지 맨위로 이동